기사 메일전송
세종 백화점 유치?…세종시-행복청-LH, '행복도시 도시기능 유치 협의체' 발족
  • 이문구 기자
  • 등록 2024-05-23 17:29:33

기사수정

[etv세종=세종/이문구기자]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LH세종특별본부가 대형쇼핑시설, 호텔, 문화·여가시설 등의 유치를 통한 도시기능 강화에 뜻을 모았다.


세종시, 행복청, LH세종특별본부는 23일 행복청 국제회의실에서 대형쇼핑시설, 호텔, 문화·여가시설 등의 유치를 위한 ‘행복도시 도시기능 유치 협의체’를 발족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 행복청, LH세종특별본부는 23일 행복청 국제회의실에서 각종 시설 유치 활동의 효율화를 위해 ‘행복도시 도시기능 유치 협의체’를 발족했다.


협의체는 세종시 미래전략본부장과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이 공동으로 총괄하며 분기별 1회 이상 회의를 통해 투자 여건 개선 방안 등 주요 안건을 논의할 예정이다.


시는 행·재정적 지원, 행복청은 도시계획 변경 및 기반시설 지원, LH세종특별본부는 토지공급 관련 제도개선 지원 등에 협력하게 된다.


특히 세종시는 협의체와 함께 국내 주요 유통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업 면담을 진행해 투자 의향 기업을 발굴하고 타 지자체 유치사례를 조사해 효과적인 투자 여건 개선안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기업과 타 지자체 자문 내용을 바탕으로 도시계획 변경 검토 및 세제혜택, 부지비 절감방안 등 인센티브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협의체 발족으로 수익성 문제로 개발이 수년째 답보상태인 백화점 유치가 활로를 찾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류제일 세종시 미래전략본부장은 “세종시가 경제와 문화가 어우러진 성숙한 도시 여건을 갖출 수 있도록 행복도시 도시기능 협의체 운영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홍락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도시기능 협의체가 행복청, 세종시 및 LH 3개 기관의 역량을 통합해 시너지를 발생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행복도시 활성화를 위한 도시기능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문구 기자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