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전통문화체험관, 제2회 어린이날 기념 사생대회 성료
  • 이문구 기자
  • 등록 2024-05-07 10:47:02

기사수정

[etv세종=세종/이문구기자] 어린이날 대체공휴일인 지난 6일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제2회 어린이날 기념 사생대회 ‘한옥의 봄향기’가 봄비가 내리는 가운데 300여명의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지난 6일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열린 제2회 어린이날 기념 사생대회 ‘한옥의 봄향기’ 에 참여한 어린이들. [사진-세종전통문화체험관]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어린이 사생대회와 함께 '제1회 세종의 주몽을 찾아서' 활쏘기 경연대회를 포함한 김밥만들기, 먹거리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의 각 시설에서 함께 운영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제1회 세종의 주몽을 찾아서’ 활쏘기 경연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전통문화체험관]

특히 올해 처음으로 열린 '제1회 세종의 주몽을 찾아서’ 활쏘기 경연대회는 어린이는 물론 모든 방문객들이 참여가 가능했고 총 60여명이 대회에 참가한 가운데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됐다. 


사생대회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좋아하는 그림도 그리고 엄마 아빠랑 김밥도 만들어 먹어서 좋았고, 활쏘기는 처음 해봤는데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친구들이랑 같이 와보고싶어요”라고 말했다.


해당 행사를 통해 세종 전통문화체험관 관장인 현우스님은 “이번 사생대회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처럼 의미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세종 시민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시 하나은행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 세종특별자치시회에서 후원받은 어린이 장난감 선물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세종전통문화체험관]

어린이날 기념 사생대회 시상식은 6월 중으로 예정돼 있으며, 시상은 대상인 총무원장상 외 총 15명에게 수여된다. 


수상작품은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은 시민을 위한 명상, 사찰음식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세종전통문화체험관 홈페이지와 유선문의(☎044-850-3100)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문구 기자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