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 '이준배 후보 지지' 선언
  • 최대열 관리자
  • 등록 2024-04-06 08:39:02

기사수정

[etv세종=세종/이문구기자] (사)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가 이준배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이 후보의 ‘새로운 세종’ 만들기의 ‘밀알’이 되겠다며 힘을 보탰다.


(사)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가 5일 아름동 응답캠프에서 '이준배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이준배 후보 선거 캠프]

5일 응답캠프에 따르면 (사)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 배명직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아름동에 위치한 응답캠프를 찾아 “기술강국, 기술장인들의 도시로 세종의 미래를 설계해야 한다”며 “새로운 세종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준배 후보 같은 인물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세종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미국 포틀랜드의 장인 마을을 예로 들면 세종시를 기술 창업, 로컬 브랜드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세종’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실제로 미국 포틀랜드는 기술 창업 메이커 스페이스, DIY 스페이스, 공예 작업장 등 다양한 유형의 메이커 스페이스를 통해 로컬 브랜드의 기술력을 지원하고 있다.


로컬브랜드와 스몰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등을 통해 소상공인부터 기술 기업 등을 지원하는 생태계를 구축한 세계적인 성공 사례로 평가받는 도시다.


특히 이 후보는 “세종을 기술장인들의 도시로 만들면 기업유치가 자연스럽게 연계되고 지역 자체가 살아 숨쉬는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다”며 “이는 청년들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연계되어 세종이 살아나는 효과를 얻게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 배 회장은 “연합회는 숙련기술 장인들이 모여 만든 단체로 ”며 “이 후보는 기술과 경영을 다 알고 있는 후보로 세종시가 대한민국을 넘어 장인기술의 도시로 성장시킬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역설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문구 기자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