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립도서관, 어진작은도서관 개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이문구 기자
  • 등록 2024-01-29 10:22:44

기사수정

[etv세종=세종/이문구기자] 세종시립도서관이 다음 달 1일부터 ‘2024년 어진작은도서관 개관 기념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어진작은도서관 개관기념 독서문화 프로그램·북 큐레이션 웹포스터. [자료-세종시]

이번 프로그램은 볼로냐 라가치상을 2회 수상한 정진호 작가의 초청 강연,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연계 강좌 등 6개 강좌로 운영된다.


‘정진호 작가 초청 강연’은 다음 달 16일 전 연령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진호 작가 특유의 건축적 소재와 시선으로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과 첫 그림책 ‘위를 봐요!’부터 최신작 ‘금손이’까지 작품에 얽힌 이야기를 소개한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연계 겨울방학 상설미디어교육 ‘그림책이 살아있다!’ 강좌는 다음 달 20일부터 22일까지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어린이들은 그림책을 읽고 인공지능(AI) 투닝을 활용한 만화와 애니메이션 등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중학생 그림책으로 진로 찾기’, ‘온가족 그림책 융합놀이’, ‘봄날의 그림책 아틀리에’, ‘떠나요! 그림책 세계 여행’ 등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참여 가능한 그림책 강좌가 진행된다.


또 ‘어진작은도서관 북 큐레이션’에서는 국내외 유명 그림책 작가 15명의 대표 그림책을 만나볼 수 있다. 그림엽서 만들기 등 다양한 연계 독후활동도 상시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생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세종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각 강좌별 일정에 따라 온라인 모집 및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한편 어진작은도서관은 지난해 12월 KB 작은도서관 조성 사업을 통해 개관됐다. 다음 달 1일부터 도서 대출 반납, 회원 가입 서비스 등 정상 운영을 시작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문구 기자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