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민호 세종시장, ‘미래전략수도 건설’ 첫발
  • 이문구 기자
  • 등록 2022-07-02 02:46:12
  • 수정 2022-07-05 10:25:33

기사수정

[etv세종=세종/이문구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이 1일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미래전략수도 건설’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취임식은 대통령·행정안전부장관 취임 축하 메시지 낭독, 시민 축하 영상, 취임선서, 취임사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취임사에서 “제4대 세종특별자치시장이라는 무거운 소임을 맡겨주신 38만 세종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세종시민의 풍요로운 삶과 곳곳에 품격이 있는 세종의 미래를 펼쳐 나가라는 시민의 준엄한 명령 앞에서 무한한 책임감과 새로운 희망을 느낀다”고 말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이 1일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미래전략수도 건설’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사진-etv세종]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식은 시민들과 함께 탄생 10주년과 발전을 축하하는 축제의 장으로 구성해 오후 1시부터 사전행사, 본행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사진-etv세종]

최 시장은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세종으로 새로운 비전을 제안한다"며 "세종대왕의 창조·개척·애국·애민정신을 이어받아 끊임없이 혁신하고 도전하는 특별한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과학기술을 토대로 한 경제적인 자족도시 ▲문화예술도시 ▲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의료복지 도시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 교육환경 조성 등을 약속하면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행정수도 그 이상의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취임식 직후에는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식 식전공연으로 소프라노 김수정, 올스타즈 댄스팀, 김카렌이 무대에 올랐다.


한편,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식은 시민들과 함께 탄생 10주년과 발전을 축하하는 축제의 장으로 구성해 오후 1시부터 사전행사, 본행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리는 사전행사는 8개 지역 예술공연팀의 릴레이 버스킹 공연과 시정홍보부스, 체험부스, 푸드트럭으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했다.


최 시장을 비롯한 참석 시민들의 희망을 담아 함께 부르는 시민 대합창 1000인의 메아리가 진행, 주요 내빈들과 함께하는 기념식 퍼포먼스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문구 기자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